통합검색
닫기
 
퀵메뉴 열기
  • 층별안내 바로가기
  • 주차안내 바로가기
  • 이벤트 바로가기
  • 오시는 길 바로가기

문화CULTURE

[기획] 김다미 & 이택기 듀오 리사이틀

  • 일정2019.02.19
  • 장소금호아트홀
  • 관람등급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입장료전석 30,000원
  • 주최자유·스퀘어문화관
  • 연락처062-360-8437, 8432

 

 

 

                                                     PROGRAM

 

 

             프란츠 슈베르트 Franz Schubert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티나 a단조, D.385 (Op.posth.137/2)
Sonatina for Violin and Piano in a minor, D.385 (Op.posth.137/2)

Allegro moderato
Andante
Menuetto & Trio. Allegro
Allegro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A장조, ‘듀오’, D.574 (Op.posth.162)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A Major, "Duo", D.574 (Op.posth.162)

Allegro moderato
Scherzo & Trio. Presto
Andantino
Allegro vivace

 

 

 

                                        I N T E R M I S S I O N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환상곡 C장조, D.934 (Op.posth.159)
Fantasia for Violin and Piano in C Major, D.934 (Op.posth.159)

Andante moderato
Allegretto
Andantino
Allegro vivace

 

 

※ 연주자의 요청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김다미 Dami Kim | Violin

 

“세계가 그 실력 알아봤다. (2012년 중앙일보)

 

2015년 루체른 페스티벌 리사이틀을 전석 매진 시키며 성공적인 데뷔를 한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는 2012년 독일 하노버 요아힘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프레미오 파가니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1위 없는 2위 및 최고의 파가니니 카프리스 특별상을, 일본 나고야 무네츠구 엔젤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및 오케스트라 단원 선정 특별상과 무네츠구 선정 특별상을 수상하였고,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하노버 국제 콩쿠르 우승으로 낙소스 레코드사와의 음반계약과 명기 과다니니를 대여 받은 바 있다. 또한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입상 및 베토벤 소나타상, 최고 모차르트 협주곡상을 수상했고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콩쿠르 우승, 미국 요한슨 국제 콩쿠르 2,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와 마이클 힐 국제 바이올린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출전한 모든 콩쿠르에서 모두 결선진출 및 입상한 놀라운 실력파 아티스트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는 금호영재ㆍ영아티스트ㆍ라이징스타 출신으로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 후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벨기에 국립오케스트라, 북독일방송교향악단,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미국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일본 주부 오케스트라, 센다이 오케스트라, 벨기에 왈로니아 로열 체임버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했다. 또한 미국 라비니아 페스티벌과 옐로우반 페스티벌, 크론베르크 실내악 축제,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세종실내악축제 등에 초청받아 참여하고 있으며 기돈 크레머, 스티븐 이설리스,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프란스 헬머슨, 슐로모 민츠, 도날드 와일러스타인, 이타마르 골란 등의 저명 연주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고 있다. 2018,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드보르작 바이올린 협주곡 음반 녹음 및 발매를 앞두고 있다.

 

김다미는 양해엽 사사로 예원학교에 입학했으며 백주영 사사 중 도미하여 커티스 음악원 아론 로잔드 사사로 디플로마 수료, 보스톤 뉴잉글랜드 음악원를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해 미리암 프리드 사사로 학사, 석사, 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에서 미하엘라 마틴을 사사하고 현재 뉴욕주립대에서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일본 옐로우 엔젤 재단에서 스트라디바리우스를 대여받았으며 현재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으로부터 1740년 제작된 도미니쿠스 몬타냐나를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다.

 

 

이택기 Taek Gi Lee | Piano

 

이택기는 절대적으로 탁월하다. 이 환상적인 젊은 예술가의 놀라운 능력과 정서적 성숙함을 느꼈다." (2014년 헤이스팅스 콩쿠르 심사위원장 프랭크 위보트)

 

21세의 젊은 피아니스트 이택기는 2014년 헤이스팅스 국제 피아노 협주곡 콩쿠르에서 17세의 나이로 최연소 우승과 청중상을 거머쥐며 전세계에 존재를 알렸다. 리즈 피아노 콩쿠르 창시자이자 당시 콩쿠르의 심사위원이었던 파니 워터맨 여사는 그의 콩쿠르 결선 연주는 자신이 지금까지 들어본 연주들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연주 중 하나였다고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그는 우승 이후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국제 무대에 정식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미래가 촉망되는 차세대 연주자의 길을 밟고 있다.

 

그의 최근 한국무대는 또 한번의 깜짝 드라마로 이루어졌다. 2018 6월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에서 협연자의 부상으로 갑작스레 대타로 오르면서이다. 그는 단 몇 일도 안 되는 준비기간으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뛰어난 완성도로 연주하여 관객들과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새로운 스타탄생을 예고하는 순간이었다.

 

이택기는 그간 영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젊은 피아니스트를 위한 국제 프란츠 리스트 피아노 콩쿠르, 발티도네 국제음악콩쿠르, 토론토 국제 콩쿠르,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상위입상 했다. 국내에서는 어린 시절 삼익 벡스타인 콩쿠르, 수리 음악 콩쿠르, 음악춘추 콩쿠르를 포함한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모두 우승했다. 금호영재콘서트 시리즈를 통해서 한국 무대에 처음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시리즈에 선정되어 연주했다. 2016년에 대원문화재단의 장학생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의 교육적 배경으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에서 강충모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며 예원학교 재학도중 도미하여 줄리아드 음악원에 진학했다. 현재 스승인 로버트 맥도널드를 따라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커티스 음악원으로 자리를 옮겨 배움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충모, 권마리, 홍영임을 사사했으며 현재 로버트 맥도널드 수하에서 음악적 깊이를 더하고 있다.

 

주소복사 목록